본문 바로가기

잡다하지만 쏠쏠한 생활 정보

2020년 벚꽃 개화시기 / 설레는 벚꽃 축제

아직 추운 2월이지만 낮 기온이 슬슬 올라가는 것을 보니 곧 봄이 오려나 보네요

특히나 오늘은 꽤나 더워서 도톰한 외투는 잠시 벗어두었었는데요

곧 다가올 봄 ! 봄 하면 벚꽃 축제가 떠오를 수 밖에 없는데요

먼저 올해 벚꽃 개화 시기 먼저 살펴보실래요?

역시나 제주가 제일 빠르네요 !

하지만 하루 이틀 차이로 다른 지역들도 속속들이 꽃들이 필테니까요 

 

벚꽃 축제

1. 진해 군항제

벚꽃 축제의 대표주자일 듯한 이 축제는 올해 일정이 예년보다 좀 더 빠른 시일로 당겨졌네요

2020.03.27~04.06

중원로터리에서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예술문화공연 등 주요 행사가 열리고,

북원 로터리에서는 이충무공 동상에 헌다헌화, 추모대제, 승전행차 퍼레이드가 열린다고 해요

그리고 진해 군항제에서만 볼 수 있는 공연인 '군악의장페스티벌'도 개최된다고 하니 무척 기대가 되네요

4월의 진해는 꼭 축제 장소가 아니더라도 온 시가지가 벚꽃 천지인 곳이라 더욱 방문해야 할 곳으로 꼽히기도해요

여좌천, 경화역, 안민고개 등 다양한 곳에서 새하얀 벛꽃터널이 생기고 만개한 꽃들이 일제히 떨어지는 꽃비까지 즐겨보세요

꽤 낭만적일 듯 해요

 

 

2. 석촌호수 벚꽃축제

벚꽃과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는 석촌호수에서 매년 개화시기에 맞춰 축제가 열려요

2020.04.03~04.12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전통예술공연, 음악회가 열리는데 

아무래도 개화시기가 지방에 비해 늦다보니 일정도 조금 더 늦긴 하네요

 

 

3. 이월드 별빛 별꽃 축제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가 전국에서 가장 빠른 시기에 벛꽃축제를 예정하고있네요 !

2020.03.21~04.12

축제 기간도 가장 긴 것 같은데요 게다가 12만 평의 로맨틱 벚꽃존을 보유했다고 하니 기대가 될 수 밖에요

대구83타워 벚꽃길 같은 유명하고 아름다운 벚꽃 명소와 놀이기구 모두를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겠어요

 

4. 화개장터 벚꽃 축제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그 화개가 맞아요

화개에는 그 이쁜 벚꽃이 십리에 날려 화사하게 봄을 재촉한다고 하네요

2020.03.27~03.29

십리벚꽃으로 잘 알려진 화개의 꽃길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섬진청류와 화개동천 25km 구간을 아름답게 수 놓은 벚꽃을 즐기며 새봄의 정취를 즐길 수 있어요

 

 

이렇게 네 축제가 지금까지 일정이 정해진 축제예요

어느 축제에 갈지 결정하셨나요?

꽃 축제라는 특성 상 벚꽃 개화시기와도 맞춰야 하고 특히나 올해는 올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우한폐렴)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행사를 취소되고 일정이 연기되는 추세이다 보니 올해 벚꽃 축제의 완전한 일정은 해당 시기에 다시 한번 확인 해보시는 게 좋겠어요 

봄 꽃의 대표주자인 매화, 매화축제로 유명한 광양은 이미 행사가 전면 취소 되었다고 하는 걸 보면.

날 따뜻해지고 꽃들이 피면, 꼭 축제장소가 아니라도 분명히 꽃 구경은 하고싶어질텐데 !

어서 이 사태가 진정 국면에 들어서길 바라봅니다